[관광레저신문=정찬필 기자] 평년보다 이른 무더위에 아웃도어 업계가 쿨링 제품을 출시하며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강력한 쿨링 기술력을 갖춘 제품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힙한 쿨링 신제품이 함께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시원한 티셔츠부터 냉감 소재를 적용한 하의와 백팩 등 보다 강력하고 새로워진 올 여름 쿨링 웨어를 주목해보자.
 

오콘토 러너 크루. [사진=컬럼비아 제공]

더 뜨거워질 여름을 위해 강화된 기술력을 적용한 제품들이 잇따르고 있다.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컬럼비아의 강력한 쿨링 기술인 ‘옴니프리즈 제로(Omni-Freeze ZERO)’를 적용한 쿨링 티셔츠를 선보였다. 땀날수록 시원해지는 쿨링 티셔츠 ‘오콘토 러너™ 크루’는 안감에 들어간 블루링(Blue Ring)이 땀과 만나면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실제로 옷감 온도가 낮아져 러닝, 클라이밍 등 격렬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땀이 날수록 쿨링 효과가 생겨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밀레도 자체 개발 냉감 소재를 적용한 ‘콜드엣지 티셔츠’를 출시했다. 땀을 흘리면 원단에 코팅된 ‘폴리머’ 재질이 부풀어 오르며 수증기 형태의 땀과 화학 반응을 일으켜 시원하게 열을 식혀준다. 

K2는 차가운 성분을 함유한 옥을 갈아 미세한 파우더 형태로 만든 콜드스톤 파우더를 원단에 적용한 ‘쿨 360 반팔라운드1’을 선보였다. 냉감 기능은 물론 항균, 향취 기능까지 더했다.


티셔츠뿐만 아니라 바지, 가방 등 새로운 카테고리에 쿨링 기능을 적용한 신제품도 눈에 띈다. 아이더는 냉감 소재를 적용한 ‘재닝스 아이스 데님 팬츠’를 출시했다. 깔끔한 생지 스타일의 레귤러 핏으로, 빈티지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네파가 선보인 ‘레조 팬츠’는 특수 공법을 적용해 불필요한 열을 배출해 쿨링감을 극대화한 냉감 팬츠다. 신축성이 우수한 2way stretch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다.

등에 땀이 많이 차는 백팩도 쿨링 기능을 갖췄다. 코오롱스포츠는 가방 등판에 송풍기를 부착해 등판 전체에 바람이 퍼지는 시스템을 적용한 ‘쿨팩’을 선보였다. 통기성을 극대화한 백팩으로, 시원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컬럼비아 관계자는 “매년 여름 기온이 더 빨리, 더 뜨거워지고 있어 쿨링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기술력이 집약된 쿨링 제품으로 한층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