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국적불문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리조트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의 모습.

[관광레저신문=왕진화 기자] 검색창에 제주만 입력해두어도 연관 검색어 반열에 올라와 있는 제주신화월드는 제주도의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르는 추세다. 최근 실내와 실외를 넘나들며 물놀이 및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제주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인 ‘신화워터파크’를 성공리에 개장하며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외 관광객들과 현지인들 사이에서 ‘리조트의 격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제주신화월드 측은 고객 경험 강화에 더욱 주력할 계획을 밝혔다. 일상의 평범함과 지루함에서 벗어나길 원한다면 제주신화월드에서 여가의 반전을 경험해보자.

사진제공=제주신화월드
제주=왕진화 기자
 

랜딩관 숙박 시설. 깔끔하고 아늑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 '한 자리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숙박, 레저, 각종 F&B, 쇼핑 등 전 영역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복합리조트다. 부지는 약 250만 평방미터에 이른다.

숙박시설의 경우 5성 호텔 ‘메리어트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와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글로벌 호텔 체인인 애스콧이 운영을 맡은 프리미엄 콘도미니엄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의 3개 숙박시설이 운영 중에 있으며 전체 객실 수는 1,500실이 넘는다. 올해 하반기 가족 친화형 ‘신화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가 오픈되면 전체 객실 수 2,000개를 아우를 예정이다.
 

신화워터파크는 지난 8월 3일 개장됐다. 제주도에서 최근 가장 핫한 워터파크로 주목받고 있으며 어린 자녀를 둔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다.


뿐만 아니라 제주 최대의 물놀이 시설인 ‘신화워터파크’,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인 투바앤과 IP(지적재산권)를 제휴한 ‘신화테마파크’, YG의 복합 푸드&엔터테인먼트 공간인 ‘YG리퍼블릭’을 비롯해 최신식 회의시설인 ‘랜딩 컨벤션 센터’, 외국인 전용 ‘랜딩 카지노’, 제주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신화월드면세점’, 아시아 국가들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아시안 푸드 스트리트’,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푸드 애비뉴’ 등이 있다.

오는 2020년 ‘제주신화월드 포시즌스 리조트&스파’와 미국 유명 영화사 라이언스게이트와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새로운 야외 테마파크인 ‘라이언스게이트 무비월드 제주신화월드’까지 완공되면 전체 시설 개장이 마무리 된다.
 

제주신화월드 내 위치한 YG 리퍼블릭은 또 하나의 트렌디한 문화를 선보이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 제주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문화
제주신화월드는 인기 캐릭터와 스토리를 최첨단 기술과 접목시킨 세계적인 수준의 어트랙션부터 식도락을 라이프스타일로 승화시킨 식당가까지 놀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먹거리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의 집합체다. 모두에게 친근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신화테마파크는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한류 콘텐츠 기반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YG 리퍼블릭은 트렌디한 문화를 선보인다.

특히 최근 제주신화월드는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인 ‘마이 리틀 포니(My Little Pony)’와 함께 아트 콜라보레이션 전시회 ‘마이 리틀 포니 매직 파티(My Little Pony Magic Party)’를 개최했다. 국내 유명 아티스트 17명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포니를 선보였으며 10월 31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나만의 포니 만들기' 체험 중인 아이들.


전시를 기획한 감동공간연구소의 홍승우 대표는 “마이 리틀 포니는 많은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어 왔다. 마이 리틀 포니가 선사하는 행복감과 충만함이 작가들의 자유로운 발상과 만나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아트워크로 재탄생 했다”면서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아이덴티티로 해석된 마이 리틀 포니가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전시 기간 동안 ‘마이 리틀 포니 아트 스튜디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관람객 누구나 일정 참가비만 내면 아티스트처럼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뱃지, 우산, 가방 등 마이 리틀 포니가 그려진 소품을 제작할 수 있다. 더불어 마이 리틀 포니 피규어 제품들이 전시된 갤러리 공간과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컬러풀한 포토 스팟, 아이들을 위한 ‘마이 리틀 포니 부티크’도 마련돼 가족 여행객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측은 “‘마이 리틀 포니 매직 파티’는 제주신화월드를 찾는 방문객들이라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특별한 즐거움과 경험을 맛볼 수 있도록 꾸몄다”며, “마이 리틀 포니가 선사하는 유쾌하고 생동감 넘치는 마법의 순간이 예상치 못한 공간 곳곳에 숨어 있으니 이들을 만나며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미 고객들에게 선보여지고 있는 트랜스포머 오토봇 얼라이언스(Transformers Autobots Alliance)와 오는 2020년 선보일 라이언스게이트 무비월드도 마이 리틀 포니 매직 파티와 함께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세일즈&마케팅 이송민 선임상무.

Interview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세일즈&마케팅 이송민 선임상무
“제주 여행과 골프를 놓치기 싫다면,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는 바로 ‘제주신화월드’”

Q. 제주신화월드 내에서 현재 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지 간략한 소개를 부탁한다.
A. 제주신화월드 내에서 호텔과 리조트, 테마파크 등 전체적인 영업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제주신화월드 오픈 후 시설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주력해왔다. 최근에는 신화워터파크 오픈에 따른 마케팅과 올 가을 오픈될 ‘신화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마케팅에도 힘쓰는 중이다.

Q. 신화워터파크가 지난 8월 3일 개장돼 아무래도 투숙객이나 관광객들에게 가장 핫한 반응을 보일 것 같다.
A. 신화워터파크는 제주 유일의 대형 워터파크 시설이다. 야외 파도풀을 포함한 실내외 13종의 풀과 6종의 슬라이드 등 총 19개 다양한 어트랙션을 갖췄다. 야외 카바나, 자쿠지 시설, 찜질방 등 여유로운 휴식을 위한 부대시설도 마련돼 있다. 어린이 전용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기 때문인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가족 여행객이나 제주도민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가족형 콘도인 서머셋(somerset)은 제주도에 골프를 치러온 골퍼들에게도 각광 받고 있는 숙소로 떠올랐다.

Q. 제주도 내에는 30여 개의 골프장이 존재하고 있는데, 이들과의 협업도 진행 중인가.
A. 제주신화월드가 위치한 곳 주변에는 상당히 좋은 시설들의 골프장이 위치해 있다. 때문에 골프장과 골프투어를 전담하는 여행사나 에이전트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진행 중에 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사실 골프장 내 숙박시설에서 묵는 것이 골퍼들에게 제일 편할 것이다. 하지만 제주 여행도 놓치기 싫은 분들도 있기 마련이다. 특히 서머셋에 투숙을 원하는 분들이 간혹 계셔서 예약을 도와드리고 있다. 앞으로도 골프, 여행업계 쪽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간다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제주신화월드를 찾는 골퍼들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기존 해왔던 일과 더불어 제주신화월드 내 리조트에 속한 각기 다른 호텔들의 개별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주력할 예정이다. 각 호텔별로 해야 할 역할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한 자리에서 충족시키는 대체 불가능한 여행지로 발돋움해나가고 싶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